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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복문 for (시작조건; 종료조건; 변화조건) { } for (let i = 0; i < 3; i += 1) { }
조건문
else if 무한삽입





if (조건) {
 실행
} else if (조건2) {
 실행
} else {
 실행
}
if (a === 0) {
  console.log('a is 0')
} else if (a === 2) {
  console.log('a is 2')
} else {
  console.log('rest...')
}
조건문
case 무한삽입










switch (변수) {
   case 조건:
      실행
      break
   case 조건2:
      실행
      break
   default: 
      실행
}
switch (a) {
  case 0:
    console.log('a is 0')
    break
  case 2:
    console.log('a is 2')
    break
  case 4:
    console.log('a is 4')
    break
  default: 
  console.log('rest...')
}

 

🚨 반복문 For Statement

for (시작조건; 종료조건; 변화조건) { }

const ulEl = document.querySelector('ul')

for (let i = 0; i < 3; i += 1) {
  const li = document.createElement('li')
  li.textContent = `list-${i + 1}`
  if ((i + 1) % 2 === 0) { //짝수인 경우에만 
    li.addEventListener('click', function () {
      console.log(li.textContent)
    })
  }
  ulEl.appendChild(li)
}

-> ul태그 안에 li태그를 만들고 li태그에 `list-숫자`를 반복함

  • list-1
  • list-2
  • list-3

 

 

🚨 조건문 If Statement

Math객체에 내림처리하는 floor 메서드를 붙여 무작위로 숫자를 불러오는 함수 만들기

Math.floor(Math.random())

export default function random() {
  return Math.floor(Math.random() * 10)
}
import random from './getRandom'

const a = random()

if (a === 0) {
  console.log('a is 0')
} else if (a === 2) {
  console.log('a is 2')
} else {
  console.log('rest...')
}

 

 

🚨 조건문 Switch Statement

기본적으로 if문을 사용하나 변수가 특정한 값으로 떨어질 때는 switch문이 직관적일 수 있음

*하나의 케이스가 끝나면 꼭 break를 입력

switch (a) {
  case 0:
    console.log('a is 0')
    break
  case 2:
    console.log('a is 2')
    break
  case 4:
    console.log('a is 4')
    break
  default: 
 	console.log('rest...')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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